이번에 베타 리더에 당첨이 되어서 이렇게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당첨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책의 특징은 자바의 학습계획표 및 요일마다 어떤 것을 배우는지 다양한 학습 로드맵이 있다는 점
해당 책에서 계획표 대로 실행하셔도 되지만 저는 저만의 계획표대로 ~_~
그래도 계획표 내용에서 처럼 좀 중요한 부분은 그래도 이틀 정도는 잡혀있다는 점~?
그리고 챕터별 학습 어드바이스도 제공됩니다. 간략하게 해당 챕터 별로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자바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면 혼자서도 공부하면서도 이해가 잘 가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고 또한 쉬운 예제로 해당하는 개념들을 좀 더 머릿속에 쏙쏙 들어갑니다.
제가 대학생 시절에 이 책으로 공부했다면 더욱더 자바가 재미있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코드에서도 화살표로 특정 부분에 대한 설명이 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책의 예제들은 라인별로 저자의 설명이 담긴 주석을 볼 수가 있습니다.
머릿속으로 컴파일해도 중간에 저자의 주석이 담긴 설명을 보면 더욱더 이해가 잘됩니다 ^^
저 또한 해당 책을 읽으면서 제가 조금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을 다시 보니 더욱더 설명이 쉽게 되어 있어서 개념잡기가 너무 좋은 책이었던 거 같습니다.
특히 저는 클래스와 객체, 상속 파트 쪽이 내용이 많지만 그만큼 중요한 부분인데 특히 도표 및 그림으로 설명이 많이 되어 있어서 이해가 더욱 쉬웠습니다.
그리고 현업에서도 일할 때 다양한 패키지와 관련된 클래스들 예를 들어 StringBuffer, StringBuilder
String과 관련된 메서드 예제들이 많아 더욱 괜찮았던 거 같아요.
그리고 이미 나온지는 꽤 되었지만 람다 표현식에 관련된 설명과 예제들도 좋았습니다.
현업에서도 람다 표현식과 컬렉션 객체를 활용한 데이터 가공을 많이 해서 이 부분이 설명도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 책은 초보자 및 자바를 이용해서 개발에 첫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