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책리뷰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을 읽고

by 밥버검 2018. 6. 3.
반응형

StrengthsFinder 2.0이란 갤럽에서 약 30년동안 각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200만 명을 인터뷰한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자신의 타고난 재능과 강점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기발견 프로그램이다.






책을 사면 안에 테스트할 수 있는 코드가 
있습니다.

사이트는 https://www.gallupstrengthscenter.com 여기서 테스트할수 있습니다만 상위5가지는 무료로 할수 있지만 
나머지에 대해서는 유료정책이라 저는 상위5가지만 했습니다만~ 책을 읽으면서 나머지도 자신의 성격이랑 비슷한거는 유추할수 있을것입니다




인생에서 진짜 비극은 천재적인 재능을 타고나지 못한 것이 아니라, 이미 가지고 있는 강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다. 
-벤저민 프랭클린




이책에서 1부는 타고난 강점을 찾아서에 대한 내용이 있고 저는 테스트를 한후 저의 상위5가지 강점은 사교성,전략,존재감,커뮤니케이션,회고등이 나타났습니다.



어느정도는 비슷한거 같기도하고 책을 읽으면서 나와 비슷하지 않은 강점이라도 적혀있는 내용은 그런 강점을 가지는 사람들이랑 어떻게 어울릴것인지? 또는 어떻게 친해지거나 협업을 할것인지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강점중 사교성에 대해서만 한 예를 들어볼 예정입니다.




사교성


Woo

사교성

사교성 테마는 다른 사람을 자기 사람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사교성 테마의 소유자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그들이 당신을 좋아하게끔 만드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 중


책을 읽으면 그 테마에 강한 사람들에 대한 예가 나옵니다. 그예를 읽고 더 이해가 잘되는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어보면 해당하는 테마에 대한 아이디어또한 자세히 나와있으니 더 자세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끝에는 이런 테마가 강한 사람들하고 어떻게 일을 할것인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이책을 읽고 평소에 나의 숨겨진 재능 및 나와 잘맞는 성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추천을 해주고 싶은 책이였습니다.


회사원 및 조직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