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저는 파이썬 관련 백엔드 프레임워크를 장고를 먼저 접하였습니다. 전 어쩔 수 없이 파이선 개발자가 퇴사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접해서 파이썬이란 언어도 자세하게 알아보지도 못하고 바로 업무부터 투입되어서 실제 운영까지 좀 어려웠어요.
그 후에 서버리스 프레임워크를 활용해서 여러 업무를 하던 중에 노드 말고도 파이썬으로도 여러 라이브러리를 붙여서 해야 할 업무들이 점점 생겨서 노드에서 처럼 익숙한 express 프레임워크처럼 간단하게 접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가 뭐가 없을까? 알아보다가 FastAPI를 알게 되었어요.
장고는 모든 걸 다 갖추고 있어서 자바 진영의 스프링과 비슷한 대규모의 정식 서비스에 어울린다면 FastAPI 빠른 개발을 원하는 기업의 스타일에 적당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사용 중인 기업 중에서 대규모 트래픽을 가지고 있는 서비스 중에서 넷플릭스와 우버는 FastAPI를 사용한다고 하니 안정성은 검증이 된 프레임워크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아직은 그래도 다른 프레임워크에 비하면 커뮤니티가 좀 작지만 그래도 해당 책 《FastAPI를 사용한 파이썬 웹 개발》를 보면서 학습하시다 보면 더욱더 빠르게 익힐 수가 있으실 겁니다. 책의 목차 첫 번째가 Git 사용법, 마지막으로는 실제 배포까지 있으므로 백엔드개발자로서는 아주 좋은 학습입니다.
그리고 해당 책은 저자의 블로그 https://www.youngest.dev를 참고하면 좀 더 다양한 내용을 추가로 실습하실 수 있어요. 저자가 제공하는 추가 실습자료는 Okteto를 사용한 방명록 구축 동영상 강의, 몽고 DB, JWT 인증, 리액트를 활용한 추가예제등이 있어요.
해당 책을 《FastAPI를 사용한 파이썬 웹 개발》을 읽고 나면. 파이선 라이브러리 pydantic, SQLModel, pytestDB로는 몽고 DB를 배포 방식은 도커를 활용한 방법을 알게 되실 겁니다. 파이썬을 활용한 프레임워크 FastAPI를 활용해서 자신만의 간단한 서비스를 직접 구축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